본문 바로가기

크리스마스 인테리어/크리스마스 Decoration

LOVE LOVE Candle

LOVE LOVE Candle 양초 하나로 분위기 레벨 업!

 
장미꽃에 묻힌 양초
붉은 장미와 양초로 꾸민 화려한 식탁. 크리스마스 파티 등 특별한 일이 있는 날에 어울리는 양초 코디네이팅이다. 화이트 접시에 꽃꽃이용 스폰지를 놓고 양초를 꽂은 후 장미를 꽂아 여백을 메워준다.
종종걸음으로 따뜻한 집을 찾게 되는 계절이 왔다. 12월에는 조명을 낮추고 양초를 밝혀보면 어떨까? 은은한 분위기가 집안 전체에 퍼진다. 양초로 집안 구석구석 꾸미는 법, 그리고 초에 어울리는 아이디어 촛대 만드는 법까지. 양초로 집안에 분위기를 더하는 인테리어 센스 가이드.
 
화장대 위 화이트 양초
화장품과 향수가 어지럽게 놓여있기 일쑤인 화장대에 양초를 밝혀보자. 화장대 앞에 앉는 것이 즐거워진다. 특히 거울에 비치는 불빛이 매력적. 엔틱한 느낌의 촛대에 하얀색 초를 꽂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서가 위의 미니 양초
책이 놓여있는 선반에는 유리컵에 담긴 작은 양초를 놓는다. 비슷한 것을 여러 개 함께 놓는 것이 포인트.
책을 몇 개 겹쳐놓고 그 위에 양초를 놓아도 분위기있다.
여기에 향기까지 나는 향초라면 금상첨화. 너무 높지 않고 안정감이 있는 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침대옆 롱다리 양초
침대 사이드 테이블에는 스텐드를 놓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양초를 이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높은 촛대에 기다란 초를 꽂아 조명 효과를 높였다. 밑에는 작은 양초를 놓아 시각적인 안정감을 더하는 것도 잊지 말 것. 특히 피로회복과 수면촉진 효과가 있는 아로마테 라피 양초를 사용하면 편안한 잠을 이룰 수 있다.
 
사과촛대와 빨간 양초
사과를 이용한 촛대. 빨간 초와 매치해 앙증맞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과의 가운데 부분을 반 정도 깊이까 지 파내고 양초를 꽂은 후 주위를 나뭇잎으로 마무리한다. 하얀 테이블보가 덮인 식탁에 올려놓으면 그만!
 
찻잔과 구슬을 이용한 촛대
티 테이블에 올려두면 좋을 찻잔 촛대. 양초 바닥을 녹여 찻잔에 고정시키고 주위를 구슬로 채운다. 컵받침 과 함께 매치시키는 것이 포인트.
 
와인병을 이용한 양초데코
와인을 마시고 난 빈병을 모아두었다가 촛대로 이용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병의 라인이 매끄러운 독일이나 알사스 지방의 와인병을 사용하면 더욱 우아하다. 길이가 긴 초를 꽂아 거실이 나 침대 코너에 세워두면 특별한 조명이 따로 필요없다.
 
쌍둥이 토분 촛대
미니 화분으로 쓰이는 토분을 촛대로 이용했다. 토분 속을 종이 등으로 채우고, 금속 테두리가 둘러진 납작 한 초를 올린다. 토분과 불꽃의 매치가 소박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현관 옆 선반에 밝혀두면 집에 들어오는 사람을 흐뭇하게 한다.
 
물에 띄운 양초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부초. 물 위에 떠서 초가 타고 있는 모습이 이채롭다. 유리볼에 투박한 느낌의 분 홍빛 양초를 띄우고 장미꽃잎을 함께 놓아 아름다움을 더한다. 거실 테이블에 올려 놓으면 분위기있다.
 
유리잔 속 고운 양초
나팔꽃 모양 유리잔에 양초를 넣어 촛대를 대신했다. 유리 너머로 아른거리는 불빛이 매력적. 비슷한 컬러 의 양초로 여러 개를 만들어 창가에 조로록 세워두면 밤을 밝히는 깜찍한 친구가 된다. 초의 높이를 유리잔 높이보다 낮게 하는 것이 포인트.